인사말

‘착한 조사회사’를 향해…

인바이트에는 그 어느 회사에도 없는 소중한 자산이 여럿 있습니다.

독립적이고 중립적인 조사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인바이트는 한국 유일의 IBP(Invitation Based Panel)를 샘플링 프레임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IBP가 아니면 독립적이고 중립적인 소비자 평가는 불가능합니다. 우선 인바이트의 대표성 있는 86만 패널은 한국에서 유일함은 물론 세계적으로도 흔치 않은 IBP (Invitation Based Panel)입니다. 여기에는 일반 온라인 조사패널과 달리 광고, 추천, 홈페이지 가입 등 자기선발(Self Selection)된 구성원은 하나도 없다는 면에서 질적으로 다릅니다. 확률적이고 편향되지 않은 표본 추출이 가능한 유일한 패널입니다.

인바이트의 또 하나 장점은 일관성입니다. 2007년 설립 이래 패널 여러분과의 약속을 한번도 어긴 적이 없습니다. 경쟁환경이 심히 악화되고 어려움이 밀려와도 타협하거나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착한 조사회사'라는 목표를 접은 적이 없습니다.

이제 착한 조사회사를 넘어 '본받을 만한 조사회사'의 길을 가려 합니다.

지금까지 학위 취득을 위한 사회과학적 조사연구에는 부족한 점이 많이 있었습니다. 샘플링의 기본 조차 갖추지 못한 조사가 대부분이었으며, 많은 사회과학도들은 제대로 된 방법을 배우기 보다는 쉽게 포기하고 타협하고 편법을 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인바이트는 '장훈장학회'와 공동으로 사회조사 연구 후원 사업을 시작했습니다.학위논문을 쓰는 사회과학도에게 사회조사에 대해 자문을 하고 가장 어려운 자료수집을 무료로 지원하는 일입니다.

조사를 통해 영리를 추구하기 보다는 제대로 된 조사방법과 자료로 부끄럽지 않은 논문을 쓸 수 있게 도와드리려 합니다.

인바이트의 노력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

인바이트
대표 김 민 화